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쇼핑센터로 알바후 케언즈로 고고씽!

김동진

체험자 김동진
일정 : 애들레이드 쇼핑센터 아르바이트 후,
         3개월간 GEOS CCE 연수예정


안녕하세요..첫 글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인천공항에 도착한 후 홍콩을 가기 위해 게이트를 찾을때만 하더라도 등에 식은땀이 줄줄.. 이런 내 자신을 볼때 '과연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 하는 의문감에 휩싸인체 비행기를 탔던것 같아요.
신기한건 홍콩발 비행기를 타기위해 공항내의 지하철을 탄다는 것~

어느덧 홍콩에 도착, 홍콩에서그리고 애들레이드행 비행기에 장작 11시간이라는 긴 시간을 보낸 후 그디어 도착! 우와!이제 시작이다~화이팅을 한번 외치고 기내를 빠져 나온 것 같아요. 여기부터 시작 이었습니다. 비행기 안에서 작성한 것을 제출하고 수하물을 찾고 모두 한국에서 출발하기 전에 대리님이 자료를 잘 챙겨주시고 이런저런 말들을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아무런 문제없이 수속을 하고 밖을 나오니 모두 외국인 이었습니다.
하긴 지금 제가 서 있는 곳은 한국이 아닌 애들레이드 여기에 있는 제 자신이 너무 뿌듯 했고 마냥 신기 했던 것 같아요.
사실 전 해외를 나가거나 비행기를 탄게 이번이 처음이거든요. 밖에서 한 5분 정도 기다리니이곳 사장님께서 직접 픽업을 나와 주셔서 숙소로 바래다 주었답니다.
제가 토요일에 도착을 해서인지 일요일 까지 쉬고  월요일 부터 쇼핑센터 일 을 하라고 해서 일요일엔 저 혼자 애들레이드를 돌아다녔답니다.
한국에 있던 시절 인터넷으로 봤던 사진들을 떠올리며 너무 흥분을 하며 돌아다녔던 것 같아요.

참, 지금은 웨스트 필드 라는 곳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목, 금, 토, 일요일엔 중국인 친구 켈빈과 같이 일을 한답니다.
켈빈은 지금 호주에 있는 대학을 다녀서인지 영어를 무척 잘해요. 그래서 월~수요일까지 조금의 할 말 들을 준비해서 이 친구와 이야기하는 것으로 영어공부를 대신하고 있답니다. 현재 어학원을 다니지 않는 저로서는 정말 좋은 영어선생님이라고나 할까요?또한 일을하며 이곳 오지인(이곳에 사는 현지인을 오지인이라고 부른답니다.)
할머니나 할아버지들에게 말을 걸면 모두 친절하게 대답을 해주셔서 영어로 말하는것에대한 쑥스러움이 조금은 없어지는 것 같아요.

애들레이드의 특이한점을 꼽자면 저녁 8시정도만 되도 동네에 돌아다니는 사람이 없다는 점이에요.
한번은 버스에서 잘 못내려서 길을 잊어먹은적이 있는데 얼마나 당혹스럽던지..
숙소를 가야된다는 일념하에 아무 상점이나 들어가서 콩글리쉬를 써가며 말했는데 상점주인이 고맙게도 종이에 약도와 버스 정류소를 적어주었답니다.
이기회를 통해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네요.

이제 저는 10월 1일날 케언즈 GEOS로 어학연수를 갈 계획입니다.
케언즈에서는 애들레이드에서 벌어놓은 돈으로 공부만 할려구요.

워킹 홀리데이는 한 지역에서의 생활이 끝나면 또다른 지역에서의 또다른 생활이 나에게 어떤 경험과 모습들을 보여 줄지 기대를주며 시대가 날 이끌어가는 기분보다는 내가 이시대에 발을 맞춰간다는 기분을 들게해주는 좋은 경험인 것 같습니다!

대리님 건강하시구요~ 워홀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 걱정하지마시고 앞으로 자신에게 펼쳐질 많은 경험들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