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진정한 호주 체험은 퍼스에서!

김동현

제목 : 진정한 호주 체험은 퍼스에서!

체험자 : 김동현
 

작년 2월에 대학교를 졸업한 나는 취업을 위해 여러모로 애썼지만 불경기 앞에서는 어쩔 수 없었다. 결국, 취업을 포기하고 소일거리로 하루하루를 무의미하게 보내던 중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알게 되고, 나는 한동안 흥분에 빠졌다. 재학시절 무척이나 어학연수를 가고 싶었지만, 그리 넉넉치 못한 가정형편을 고려할 때 어학연수는 남의 이야기였던 것이다.
단기간 어학연수를 하고 현지에서 돈을 벌어 생활 할 수 있다는 장점에 나는 더 이상 생각 할 필요도 없이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통하여 1년간 해외에서 생활하기로 작정하고 본격적인 준비를 하였다.

지금은 4개월까지 연수가 된다고 하지만 내가 떠날때는 3개월까지 가능했었다. 현지에서는 더 연장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다행히 부모님께서도 나의 결심에 허락을 해주시고 초기 자금을 투자해주셔서 한달 만에 비자를 받아 5월 호주 퍼스행 비행기를 탔다 퍼스도 많이 알려진 도시이지만 아직까지 호주에서 인기있는 도시는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인것 같다.

 

 

퍼스에 도착한 후 몇 주일은 정신없이 보냈다. 해외여행이 처음인 나로서는 여행의 기쁨보다는 앞으로 1년간 생활이 걱정이 되어 며칠간 잠을 뒤척이기도 하였으며, 내가 가지고 있는 영어실력이 우물 안의 개구리 였다는 생각에 자꾸 움추러 드는 나 자신을 보고 걱정도 많이 하였지만, 학교에서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면서 또, 홈스테이 가족들과 지내면서 조금씩 자신감이 생기게 되었다. 한국에서 12주간 어학연수를 등록했고 학교에서 한달간 살 홈스테이까지 정해놓고 갔기 때문에 초반에 고생을 크게 하지는 않았다.

호주인 들을 생각보다 상당히 친절하여 생활에 큰 불편은 못 느꼈고, 평소 음식에 민감한 편이지만 음식도 잘 맞았다.  홈스테이는 만족스러웠지만 단점도 있었다. 우선 홈스테이 비용이 쉐어에 비해 조금 비쌌고 아무래도 남의 집에서 생활 하다 보니 신경 쓰이는 부분들이 있었다. 비용 문제 때문에 한달 뒤에 학교에서 가까운 아파트에서 share를 하며 일본인 친구와 한방을 썼다. 서로 잘 못하는 영어지만 우리들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언어는 영어 뿐이었다.
물론 서로에게 일본어와 한국어도 가르쳐주었지만..

 옛날에 그 자리에 고등학교가 있어서 분위기가 뭐랄까..정말 학교같다.
수영장도 있고 체육관도 있고 잔디밭도 있고 규모도 꽤 큰 편이고 체계적인 학교라고 퍼스에서는 유명한 학교다. 3개월동안 영어실력이 유창해지지는 않았지만 웬만큼 알아듣고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에 도착했을 때 비하면 정말 장족의 발전이었다.

 

 

 

12주의 어학연수를 마치고 나는 일을 시작하게 되었다. 내가 구한 일은 세차 아르바이트였다.  호주 현지인이 운영하는 곳이었고 시간당 $12정도 받았다. 일은 힘들었지만 일하는 직원들과 또 사장님과 이야기 할 기회가 많아 일하면서 영어를 쓸 수 있어 좋았다. 사실 청소일을 하면 돈은 조금더 쉽게 벌 수 있겠지만 시간이 밤이나 새벽이라 좀 힘들어도 세차일을 했다. 처음에는 호주인 들이 말을 걸어오면 겁이 나 목소리가 자연적으로 작아졌지만 나중에는 웃으며 농담도 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퍼스에서 8개월을 보내고 난 후 나는 여행도 할 겸 멜번을 거쳐 일자리 사정이 낫다는 시드니로 이동했다. 멜번도 시드니도 충분히 매력이 있는 도시였지만 처음 적응을 퍼스에서 해서 그런지 제일 기억에 남고 또 좋았던 도시는 퍼스이다. 정말 호주 같은 도시라고 나 할까?

 

1년의 워킹홀리데이 생활을 마치고 귀국할 때 정신적으로 우뚝 성장한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 내 인생에 소중한 1년이지만 좋은 환경에서 공부도 하고 일도 하고 많은 친구들을 사귈수 있었기에 정말 호주 워킹 잘 했다고 생각한다.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