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케언즈 특파원 김소영이에요!

김소영

강대리님 안녕하세요 ^_^ 저 소영이예여 ㅋ
정말 너무너무너무 오랜만이져 ㅋㅋㅋ
그동안 학교생활과 쉐어하우스,  일자리 때문에 이리저리 바빠서 연락이 뜸했죠? 
케언즈는 시골이라서 다른지역에 비해 인터넷이 활성화 되지 않기도 했구요~

이제 저는 세번째 쉐어하우스 구했어요. 처음에 홈스테이 그다음에 오지할머니랑 같이 썼다가 사정이 생겨서 시티쪽으로 갔다가
지금은 일자리때문에 포트 더글라스라는 지역으로 와서 하우스키핑하려고 레쥬메내고 연락 기다리고 있어요.

케언즈는 정말 자연적이면서 시골이예여. 조용한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하고 싶고 학원에서 말고는 정말 한국사람이 없어요.
여기에서 이국적인걸 마니 느낀다니깐요~ 제가 2월중순에 왔을땐 그나마 살만했는데 12월이랑 1월달은 40도가 넘어서 너무 더워서 잠을 못잔다고 그러드라구요.
지금은 날씨가 마니 좋아져서 한국사람들이며 현지인이나 관광객들이 많이 케언즈로 올라와서 여행도 하고 살고 그러는 시기예요.
제가 케언즈지역에 관심을 가진이유는 한국사람이 별로 없어서에요~다른지역에서 올라온 사람들 만나서 물어보면 케언즈에 한국사람 정말 없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처음 4주간은 홈스테이 생활을 했었는데요. 학교랑 거리가 먼거 빼고는
너무 좋았죠!
먹는거 조금 힘든거 빼고 대디랑 마미가 너무 친절하시고 영어도 잘 가르쳐주시고 쇼핑이나 이것저것 하러 같이 많이 다녔어요~
홈스테이 장점은 대디랑 마미가 엄마아빠역할 해주시고,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밥도 해주시고 맘이 편안하져, 쉐어하우스구하기전에 홈스테이를 해야 안정된 생활을 할수 있어요.

여기는 4-10월까지 성수기라서 쉐어하우스 구하기 힘들어요. 그래도 여자는 조금 수월한 편이에요.
제가 원래 크리스찬이라서 교회를 다니기도 하지만 심적으로 너무 좋구요, 교회 안다니는 사람도 정보 얻으려고 교회에 많이 나오기도 해요.
암튼 전 쉐어하우스 다 교회분들이 도와주셔서 쉽게 이사하고 집구햇어요 

학교는 GEOS에서 12주 연수를 했는데 일본인 친구들을 많이 만났어요. 
나름대로 학교다니며서 이것저것 재밌는일도 많고 좋았어요 !!

한국에서 미리 준비해올점이 있다면 무조건 영어공부를 많이 하고 오셔야 한다는거에요. 오기전에 그 지역에 대한 날씨나 정보를 많이 알아두면 좋을듯 하고 일년계획 크게 잡아서 오는것도 좋구요~호주여행 할꺼라면 호주여행책 한권사오면 좋을꺼 같아요

케언즈는 다  맘에 들어요~ 근데 여기 완전 시골이라 다른지역으로 이동할 생각하면 설레요.한국인 비율 점점 늘어가고 있구요. 학교에 한국인 비율도 높은 편이에요.
그래도 다 자기하기 나름인거 같아요~ 대부분 아르바이트는 학교 졸업하구 하는 학생들이 더 많구요.

아 그리고 저 이제 집에가면 인터넷은 못한다고 봐야해요~나중에 또 연락드릴께요!
건강하시구요 ♡

p.s사진은, 전에 홈스테이 마미랑 찍은거예요~키큰분이 웬디 마미구요, 통통하시분은 웬디친구 마미랑 데디랑 친구랑 저랑 넷이서 폭포보러 갔을때예요.이정도면 날씨가 어떤지 알겠죠?썬크림은 필수랍니다 !!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