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뉴질랜드] 카플란 아스펙 Tesol을 마치며-

진선의
안녕하세요? 워홀 메이커 진선의 입니다. 반가워요- 이렇게 글을 남기려고 하니 왠지 쑥스러움이; 하핫 ! 여러분들께서 카플란 테솔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

 

체험자: 진선의
연수학교:Kaplan Aspect - Auckland
여행지역: 오클랜드

 

안녕하세요? 워홀 메이커 진선의 입니다. 반가워요-

이렇게 글을 남기려고 하니 왠지 쑥스러움이; 하핫 ! 여러분들께서 카플란 테솔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 하신다고 하셔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참고로 제가 글 솜씨가 무지 없으니 이해해 주시길 바래요; ^^

저는 워홀 비자로 이 곳에 왔습니다. 전직 영어강사를 그만두고, 좀 더 많은 경험을 하고 싶어 시도한 워킹 홀리데이! 평생에 한 번 받을 수 있다는 비자, 시작부터가 제게는 너무 매력적이었지요. 학업도 할 수 있고, 일도 할 수 있고, 여행도 할 수 있는^^ 대리님께서 말씀하신데로 문화체험비자란 말이 딱 어울리겠네요!

연수 경험이 한 번도 없는 영문학과 학생이었기에, 해외에서 배우는 영어연수는 어떤걸까 하는 궁금함이 참 많았었기에 가기 전 대리님과 학교 상담을 참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처음부터 마음에 들었던 카플란 아스펙- 레슨도 다른 학교보다 5레슨이나 많고, 학교 규모도 크고- 여러가지로 고민해 보다 결정! 역시, 제 결정에 아직도 후회가 없답니다. 그러고 보니 이번주면 졸업이네요-

처음에 레벨테스트를 봤는데, 그래도 그동안 배운게 있어서인지 Upper Inter레벨이 나왔습니다- 보통 처음에 와서 어퍼 받기 힘들다던데 ^^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학교에서 공부하는 시간들은 저에게 있어 너무 행복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이제와서 다른 친구들 다 해본 연수를 해본다는 것- 저에겐 참 남달랐지요! 그래서 그만큼 더 열심히 하기도 했구요- 제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킨다는 마음으로!

첨에 일반 과정을 듣고 있다가, 테솔 과정이 있다는 소리를 듣고 제게 꼭 필요한 수료증이다 라고 생각했기에 학교에다 요청하고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카플란 Tesol Cambridge TKT 코스는 캠브리지에서 고안한 교사 직무능력 테스트에요- 첨엔 TKT가 뭐지? 하고 궁금했었는데 Teaching Knowledge Test라고 하더라구요- 마지막 결과는 결국 TKT였기에 죽어라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에 정말,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고등학교 때 이렇게 공부 했었다면 서울대는 갔었을텐데 ^^

가장 떨리는 수업은 아무래도, 사람들 앞에서 강의 진행을 해보는 수업이었습니다. 일 주일에 두 세번은 진행이 되니- 처음에는 너무 떨려서 어쩔 줄을 몰랐었어요- 한 일주일 지나고 나니 너무나도 당당해진 제 모습에 정말 ^^ 뉴질랜드 오기 전에 아이들을 가르쳤던 것이 발표수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귀국하고 나면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데 있어서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특별이 티칭을 위한 이론은 적용방법, 언어교육의 수단 등의 방법을 배울 때는 선생님의 말에 공감, 또 공감- 제가 기존에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부족했던 부분들을 많이 채워주는 것 같았습니다.

일반영어와 테솔까지, 총 3개월 학교를 다니면서 이 곳에서의 추억을 미리 다 얻어 버린 것만 같아요. 함께 지냈던 홈스테이 식구들, 다양한 나라에서 온 친구들, 그리고 선생님들- 앞으로도 고마움 잊지않고 갈 때까지도 꾸준히 연락하려구요!

이제 잡을 찾아야 할 시기가 왔네요, TKT시험 잘 치루고 어여 준비한 이력서를 돌려야 겠어요-

아이들을 좋아하고, 또 영어 강사의 목표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 뉴질랜드 오시면 꼭 카플란 아스펙 TESOL 들어 보시길 바래요- 여러분에게 정말 많은 도움 되실거에요!

그럼 전 이만 체험기를 마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무슨 얘기를 썼는 지 모르겠지만-그냥 이뿌게 봐주세요 ^^ 김대리님, 종종 연락드리겠습니다.

 

제 사진이 없어서, 홈스테이 사진만 등록해 봐요^^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