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뉴질랜드] Worldwide에서의 1년 생활

유홍선
저는 영어를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1년동안 어학연수 계획을 잡고, 지금 뉴질랜드에서 10달 넘게 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한국에서 워낙 영어공부를...

 

제목 : Worldwide에서의 1년 생활

체험자 : 유홍선
연수학교 : Worldwide -(AUCKLAND)

저는 영어를 배워야겠다는 생각에 1년동안 어학연수 계획을 잡고,

지금 뉴질랜드에서 10달 넘게 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한국에서 워낙 영어공부를 안했던터라 처음 뉴질랜드 공항에 내렸을때부터 정말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처음 학원에서 LEVEL 1(Beginer) 클래스 배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외국인 친구도 사귀며, 원어민 선생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저도 모르는 사이에 영어로 말하는 것이 점점 익숙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인사조차 힘들게 하던 제가 영어로 문장을 만들게 되고, 외국인 친구들과 영어로 농담까지 주고 받으며 웃고 이야기 할 수 잇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0개월 후, 어느덧 제가 LEVEL 5 클래스에 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공부뿐만이 아니라 먹고 자는 것 조차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지나고 나서 생각해보니 이것저것 고민하던것들이 다 경험이 되고, 오래 생활했엇떤 사람들의 조언들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제가 무엇보다도 강조하고 싶은 말은 무엇을 하든지 영어는 늘어간다는 것입니다. 조금 힘들다 싶으면 어느새 영어는 향상되어 있고, 많이 늘었나 싶으면 막상 영어로 할 수 있는 말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누구든지 열심히하면 조그만 성과는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 성과는 점점 커지게 되는 것입니다. 제가 분명히 말씀드릴 수 있는것은 생각보다 영어가 쉽게 늘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급하게 영어실력을 향상시킨다는 생각보다 초심을 잃지 않으며 꾸준히 학원을 다니면서 영어실력을 쌓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지난 10개월간 많은 한국유학생들도 만났습니다.

그중에는 영어실력을 많이 향상시켜 한국으로 돌아가는 유학생들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쉽게 영어가 늘지 않는다는 생각에 좌절하고 방황하여 학원조차 나오ㅇ지 않아 졸업장도 못받고 귀국보따리를 싸는 몇몇 학생들도 보았습니다. 여기와서 느낀건 열심히 하는것보다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무엇이든 꾸준히 하다보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이룰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지난 10개월을 돌이켜보면 잠시동안 한국생활이 그리워 방황을 했었던 것들이 후회가 됩니다. 그러나 조용하고, 공부하기 좋은 뉴질잰드의 환경들이 저를 다시 쉽게 제자리로 돌아오게 해주었고, 지금은 이러한 뉴질랜드의 생활에 적응을 해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무엇을 하든지 여러분의 경험이 될 것입니다. 그 경험들중에는 힘든일도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힘든일들이 있을 때일수록 흔들리지 않는다면 여러분계서 생각한 성과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Worldwide를 추천해주시고, 방황할때마다 격려해주신 선생님과 워홀메이커스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마칩니다.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