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내 인생의 전환점~~ 뉴질랜드 퀸스타운!!

whmakers
안녕하세요. 저는 1월 6일에 퀸스타운에 도착해서 현재 생활을 하고 있는 전 워홀러이자 지금은 SIT라는 대학교를 준비하는 유학생입니다. 워홀을 떠나기 전 저는 중고등 생활을...

 

 

 

내 인생의 전환점~~ 뉴질랜드 퀸스타운!!

 

 

안녕하세요. 저는 1월 6일에 퀸스타운에 도착해서 현재 생활을 하고 있는 전 워홀러이자 지금은 SIT라는 대학교를 준비하는 유학생입니다.
워홀을 떠나기 전 저는 중고등 생활을 하면서도 영어에 대해 아는 것이 없었고 공부를 한 적이 없으며 성인이 되어서도 영어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공부를 한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 제가 워홀이란 큰 다짐을 하고 퀸스타운이라는 지역을 정하고 도착해서 생활을 하기까지 제 인생에서 큰 경험을 통해
지금 보면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는 시간을 맞이했습니다.
아마 지금도 한국에서 “영어를 못해서” “자신이 없어서”라는 등 생각 때문에 워홀이라는 또는 유학이라는 길을 망설이고 있을 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솔직히 저는 고민이나 걱정이라는 느낌을 잘 받지 못합니다.
고민이 되면 해보고 걱정이 되면 시도해보는 성격 인지라 그런 생각을 하기 전부터 이미 몸은 실천을 하고 있더군요.
그렇게 도전해보고 실패해보고 쓴 맛도 느껴가며 “할 수 있다”라는 단맛을 느낄 때 그 성취감은 느껴본 사람만이 안다고 생각합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년이라는 생활을 혼자서 다른 언어를 쓰며 생활을 하는 것은 물론 힘듭니다.
하지만 그 만큼의 경험은 절대 짧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또한 어떻게 생활을 하느냐, 공부를 하느냐 에 따른 개인적인 차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어떤 이는 1년을 못하고 한국으로 떠나고 어떤 이는 워홀이 짧아 연장을 하고 다른 길을 찾아 비자를 변경해서 더 큰 꿈을 꿉니다.

 

 



저를 예로 들어보자면 처음 여기에 도착해 어학 연수를 3개월 다니고 일자리를 찾아 일을 하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계획이였습니다.
그렇게 한 달 정도 생활을 하던 때에 뉴질랜드의 장점을 몸소 느꼈고 나는 여기서 너무나 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워홀메이커스의 도움과 어학원의 도움을 받아 비자를 변경해 대학교를 준비하고 아직 까지 후회 없이 공부를 하며 다른 문화를 받아들이고 다른 나라의 친구들을 만나고 교류하며 먼 나라에서 열심히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점과 단점의 차이는 제 개인적인 것이고 어떤 마인드로 생각하느냐에 따라 같은 것이어도 누군가에겐 장점, 누군가에겐 단점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결정을 하신 분들에게 제가 왜 이 지금 다니는 어학원을 등록했는지에 대해 설명 드리자면
아무것도 모르던 한국에 있을 시절, 워홀메이커스의 추천을 몇 개의 어 학원을 추천받았고 비교를 하며 시설과 한국인의 비율, 수업 커리큘럼, 방과 후 액티비티 활동, 어학연수 비용 등 모든 것을 고려해볼 때
나에게 딱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바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수업이 없는 주말에는 다른 나라 친구들과 등산을 하고 파티를 즐기는 자리도 마련해주고 수업은 제가 평소에 좋아하던 영국식의 영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5개월정도 학원을 다니고 있지만 하루하루가 새롭고 즐겁습니다.

 

 



그리고 퀸스타운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자면 액티비티의 천국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정말 다양한 놀이 시설이 있고 계절마다 바뀌는 경치와 넓고 잔잔한 호수는 절대 질리지가 않습니다.
한국에서는 높은 빌딩과 도심지에서만 살아서 자연이 있는 곳에 살고 싶어 퀸스타운으로 결정을 했는데 이 결정 또한 후회 없이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방과 후에 호수에 나가 맥주를 마시며 나무도 타고 춤도 추고 여름에는 다같이 수영도 하고 아마 퀸스타운이니까 가능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도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용기가 되는 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도전하지 않으면 그 결말을 볼 수 없습니다.

 

 

 

작성자: 윤현식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