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더블린 라이프 2. 소소한 더블린의 즐거움. 다양한 페스티벌!

whmakers
더블린에 지내면서 재미있었던 것은, 크고 작은 페스티벌도 많이 열린다는 거에요. 성 패트릭 데이는 아직 겪어보지 못했고, 호쓰에서 째즈 페스티벌을 보기도 했구요. 그외에 Dublin Pride 2017과...

 

 

 

더블린 라이프 2. 소소한 더블린의 즐거움. 다양한 페스티벌!

 

 

 

더블린에 지내면서 재미있었던 것은, 크고 작은 페스티벌도 많이 열린다는 거에요. 성 패트릭 데이는 아직 겪어보지 못했고, 호쓰에서 째즈 페스티벌을 보기도 했구요. 그외에 Dublin Pride 2017과 할로윈 2017 퍼레이드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어요. 그외에도 City Spectacular, Rock n Roll Festival 등등. 한 번씩 둘러보기에 좋은 페스티벌들이 많아요! (하지만 너무 기대하기엔 그 규모가 꽤 작으니, 주의!!!)

 

 

 

 

아일랜드는 카톨릭 국가 중에서도 동성 결혼이 합법화된 나라랍니다. 그래서 최근 열리기 시작한 Dublin Pride의 규모가 매년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해요. 제가 더블린 온 때가 운 좋게 그 쯤이어서 이번엔 저도 퍼레이드 구경을 갔었어요. 많은 단체, 회사들이 참여했구요. LGBT를 외치지만 모든 사람의 얼굴에는 웃음 가득. 다 같이 즐기는 축제와 다를바 없었어요.

 

 

 

 

시티센터에서 열렸던 Rock n Roll Festival. 우리나라의 야외 뮤직 페스티벌의 규모를 생각한다면 노노. Dame District에서 개최되었던 페스티발이에요. 소규모였고, 근처 펍들에서 라이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회와, 야외 무대에서 연주하는 밴드를 볼 수 있었지요. 다들 맥주 한잔씩 손에 들고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

 

 


아, 그리고 또 기억나는 페스티벌 중 하나는 City Spectacular에요. 더블린 시내의 Marrion Square에서 열리는데요, 여러 무대가 있어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리고, 푸드트럭도 많이 오고. 페이스 페인팅, 라디오 공개 방송 등등. 재밌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행사들도 많으니,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

그 외에도 많은 페스티벌과 함께 퍼레이드가 열리는 더블린. 기회가 되면 실제로 퍼레이드에도 참가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길 바래봅니다 :)


 

 

 

작성자: 김선영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