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더블린 라이프 5. 일하고 싶어요! 어떻게 일자리를 구하면 될까요.

whmakers
저는 더블린에서 일자리를 구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기웃기웃거리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 유명한 것이 http://jobs.ie 라는 구직 사이트인데요, 여기 외에도 Job Fair에 참여했던 경험을...

 

 

 

더블린 라이프 5. 일하고 싶어요! 어떻게 일자리를 구하면 될까요.
더블린의 Job Fair.

 

 

 

저는 더블린에서 일자리를 구하고 싶어서 여기저기 기웃기웃거리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 유명한 것이 http://jobs.ie 라는 구직 사이트인데요, 여기 외에도 Job Fair에 참여했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첫번째로는, Upstart 라는 회사에서 주최한 StartUp Job Fair였어요. Amazon, Indeed, 및 Accenture등을 비롯한 한국에도 알려진 규모가 제법 큰 회사부터 LearnUpon, Veritas 등 잘 알려지지 않은 회사까지 참여한 Job Fair 였어요. 개발자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비지니스 매니저 등, IT 관련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참여한 행사였답니다.

 

 

 

 

다른 Job Fair는 좀 더 일반적인 Job Fair로, 여러 분야의 회사들이 있었고 (응급 구조, 호텔리어 등) 커리어 상담, CV 상담 등 여러 부가 이벤트도 진행 하고 있었어요. 더불어 캐나다나 호주 등에서 트럭 기사 등의 직업에 대해서도 제안 하고 있었구요. 생각보다 다양한 나이대의 사람들이 참여해서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는 자리였답니다.

 

 

 

 

그 외에도, Meetup 혹은 Open house 등을 통해서 회사 홍보를 하고 구인을 하는 곳들도 있었답니다. 저의 경우에는 IT 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ARISTA Network 및 Accenture라는 곳을 다녀왔는데요. 한국과 달리 이 곳에서는 처음 보는 사람들끼리도 쉽게 정보를 주고 받으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오픈마인드랄까요. 누구나 다 반갑게 맞아주고, 필요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꼭! 참여해보세요.
이런 정보들은 주로 http://everbite.ie 에서 얻었어요. 유럽의 많은 회사들은 2월,10월에 대다수의 사람을 뽑는다고 해요. 그렇다고 공채기간이 따로 있는건 아니구요. 주로 빈자리가 생길 때 쯤 공지를 올리는 편이니 관심있는 회사가 있다면 주기적으로 체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


 

 

 

작성자: 김선영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