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아일랜드 쉐어 하우스 & 쉐어 메이트

whmakers
한국 학생들은 보통 아일랜드에 도착해서 2주에서 4주정도 홈스테이에 생활 후에 이사를 합니다. 이사를 할 때, 정보를 아유모 카페나, Daft라는 곳과 Rent.ie에서 찾게 됩니다...

 

 

 

아일랜드 쉐어 하우스 & 쉐어 메이트

 

 

 

 

 

 

 

한국 학생들은 보통 아일랜드에 도착해서 2주에서 4주정도 홈스테이에 생활 후에 이사를 합니다. 이사를 할 때, 정보를 아유모 카페나, Daft라는 곳과 Rent.ie에서 찾게 됩니다. (Daft어플이나 Daft.ie에서 찾을 수 있어요) 아유모에서 찾게 되면 한국인들의 정보이기 때문에 보통은 한국사람과 쉐어 룸이나 쉐어 하우스를, Daft에서 찾으면 외국인들만 사는 집이 많아요. 근데 아일랜드 특성 상 유학생이 많아서 집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좋은 집은 다들 원하고 한국과 다르게 랜트 비가 굉장히 비쌉니다. Daft로 연락을 해도 연락이 안 오는 경우도 많고 연락을 해서 간다고 해도 본인이 원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처음 아일랜드에 도착해서 집을 구하신다면, 적어도 2주이전에는 찾으실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사를 많이 다니면서 두 가지를 경험 해봤는데, 한국인과 생활 하는 것과 외국인 집에서 사는 것은 둘 다 장점이 있어요. 한국인들과 살면 같이 요리나 주류도 접하기 쉬워지고 외국인들과 산다면 영어를 하실 기회가 많죠. 두 가지 경험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경험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작성자: 이상현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