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홀메이커스의 회원님들이 작성해 준 생생체험기입니다. 여러분도 워홀메이커스와 함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전세계 워킹홀리데이 전문기관 (주)워킹홀리데이메이커스
Top 바로가기
  1. ▶ HOME
  2. > 생생체험기

외국인 친구 그리고 아이리쉬

whmakers
한국사람들은 영어로 표현하기도 힘들고 보통 표현을 외국인들보다 덜 하기 때문에, 말을 보통 많이 안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원 친구들 말고는 아이리쉬를...

 

 

 

외국인 친구 그리고 아이리쉬

 

 

 

 

 

 

 

한국사람들은 영어로 표현하기도 힘들고 보통 표현을 외국인들보다 덜 하기 때문에, 말을 보통 많이 안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원 친구들 말고는 아이리쉬를 만나기가 힘들어요. 영어를 잘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아이리쉬를 펍이나 클럽, 직장에서 만날 수 있지만, 다가가기가 힘들죠.. 보통 저희가 네이티브처럼 영어를 하기 어려우니까요. 하지만 만약 기회가 된다면 그 기회를 반드시 잡으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아이리쉬 친구를 한 명도 만들지 못하고 한국으로 돌아가십니다. 외국인 문화와 한국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외국인 친구들은 많은 것을 생각하지 않고 쿨하게 친구관계를 만들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말하고 표현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저 또한 아일랜드에 1년정도 있었지만, 무뚝뚝한 성격 때문에 외국인 만큼 표현하기 힘들어요. 친한 아이리쉬가 있다면 정말 좋은 점이 많아요. 다른 아이리쉬 친구들도 만날 수 있고, 가끔은 미국친구도 만나실 수 있어요. 한국에서 아일랜드 오실 때, 많은 분들이 나는 한국인 안 만나고 외국인만 만날거야!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은데, (저 또한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에 봉착하면 한국인을 만날 수 밖에 없어요. (안 좋은게 아니에요 한국인을 통해 정보도 교환할 수 있고 다른 외국인 친구들도 만날 수 있으니깐요.) 모두 좋은 아일랜드 생활이 되셨으면 좋겠고 원하시는 바를 얻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이상현

※ 본 체험기는 워홀메이커스 회원님들께서 하나하나 직접 작성해 주신 글로, 가감없이 그대로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맞춤법, 표준어등에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사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생생 체험기~! 더 많은 이야기를 함께 나눠요~!!

< >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

워킹홀리데이+어학연수
완전정복 세미나